명탐정코난 1039화 - 헤이지 vs 신이치, 헤카, 오오카 모미지
본문 바로가기
명탐정코난 Detective Conan/코난 스토리 리뷰

명탐정코난 1039화 - 헤이지 vs 신이치, 헤카, 오오카 모미지

미리별 2020. 5. 12.
728x90

명탐정코난 1039화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에서는 헤이지와 신이치의 추리 대결과 헤카 커플에 대한 기대감 및 오오카 모미지의 등장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명탐정코난 1038화 리뷰 보고 오기

이전 에피소드 리뷰로 이어집니다.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이번 에피소드와 이어지는 에피소드는 아니지만 차례대로 쭉 보고 싶으신 분들은 보시면 됩니다.

보실 분은 보시고, 그렇지 않으면 바로 넘어가면 됩니다.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링크: 명탐정코난 1038화 - 메리 세라, 세라 마스미, 아카이 슈이치, 하이바라 아이

반응형

 

명탐정코난 1039화 리뷰

 

명탐정코난 리뷰 시작하기 전에

 리뷰에 들어가기 앞서 유의하실 부분이 있습니다. 이해하실 분만 리뷰 봐주세요.

 명탐정코난 리뷰는 덕질을 목적으로 개인적인 만족을 위해 쓰는 것입니다.  사건을 파악하기보다는 그때그때 다른 편입니다. 관심이 있으면 리뷰하겠지만 패스합니다.

 신이치와 란, 신란커플을 좋아해서 신란을 비롯한 로맨스 떡밥이 나오면 그 부분만 리뷰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현생을 사느라 앞 내용을 다 까먹고 시작하기 때문에 엉뚱한 소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TMI와 혼잣말이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리뷰 방식을 글 위주로 바꾸었습니다.

 

명탐정코난 1039화에 나오는 캐릭터

나중에 참고하려고 적어둔 거예요. 바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등장 캐릭터: 오오카 모미지, 이오리, 모리 란, 에도가와 코난, 하이바라 아이, 요시다 아유미, 아가사 박사, 코지마 겐타, 츠부라야 미츠히코, 모리 코고로, 핫토리 헤이지, 토야마 카즈하

 

 

명탐정코난 0화 리뷰 시작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컷 분배는 제가 편하게 리뷰하려고 임의로 하는 것입니다.

 

이번 1039화는 핫토리 헤이지와 토야마 카즈하가 등장하면서 오오카 모미지에 의해 핫토리 헤이지와 쿠도 신이치(에도가와 코난)의 대결구도가 형성됩니다.

 

헤이지에게 관심 많은 오오카 모미지, 그러나 핫토리의 관심은 오로지 쿠도뿐일 텐데.

굉장히 안타깝네요ㅋㅋㅋㅋㅋㅋㅋ

 

#1

1039화의 시작은 오오카 모미지와 그녀의 비서로 보이는 이오리입니다.

오늘도 이해 안 가는 행동을 하고 있는 오오카 모미지와 이오리 씨.

 

"그게 정말인가요, 헤이지군?"

"반복하게 하지 마. 만약 일이 생기면... 네가 원하는 거 뭐든 내가 할 테니까!"

 

이거 핫토리랑 오오카 모미지가 대화 나눈 건데 지금 하는 게 아니고 녹음해둔 걸 재생한 거예요ㅋㅋㅋㅋㅋ

그런데 오오카 모미지는 개인적으로 느끼는 건데 자기가 듣고 싶은 대로 듣고, 유리한 부분만 잘라내서 기억하는 것 같다. 카즈하한테 자기가 듣고 싶은 것만 듣고 우기는 거 헤이지가 반박하기도 했으니까.

진홍의 연가에서만 해도.

 

#2

란에게 메일을 보낸 오오카 모미지.

사실 쿠도 신이치한테 보내고 싶었는데 연락처를 몰라서 란에게 보낸다면서 암호가 있는 이미지를 하나 보내준다.

 

오오카 모미지가 보냈으니 핫토리 헤이지랑 쿠도 신이치랑  추리 대결을 한다면서 서쪽, 동쪽 드립을 칠 것 같은 이 기분.

 

문제는 란이 메일을 확인한 시간으로부터 오오카 모미지가 만나자고 한 시간까지 고작 3시간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이다.

오오카 모미지가 서프라이즈 문자를 보낸 것일까 아니면 모리 란이 메일을 늦게 확인한 것일까.

 

#3

아무튼 3시간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얼른 알려야겠다고 생각하던 란은 곧 행동을 멈춥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게 지금 수학여행 편이 지나고 나서 바로 얼마 뒤인지라 거기서 란이 신이치한테 뽀뽀했던 게 기억나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너네 사귄다며 연락하라고

수학여행 때 있었던 볼뽀뽀(1004화) 때문에 부끄럽다면서 결국 기어이 메일만 남기는데....

 

그럼 그렇지, 이래야 답답한 신란이지.

사귀는 사이지만 전화 통화는 절대 안 해. 이젠 통화하는 것도 떡밥으로 나와서 특별편에서야 기어나올 판.

 

#4

란이 보내준 메일 뚫어지게 보면서 소년탐정단이 하는 말 무시하던 코난.

하이바라가 코난은 암호 해독하느라 바쁘다고 하니까 겨우 뒤돌아서 대충 대답하는 코난.

하지만 쉽게 풀 수 있는 힌트가 아니었는지 제법 고전하는 코난에게 역시나 명탐정코난의 스토리답게 힌트들만 투척하는 하이바라와 아이들.

 

"코지마 겐타군은 덧셈과 뺄셈 다시 배울 필요가 있겠네!"

"덧셈과 뺄셈?"

"뭐?"

"아, 아냐 아무것도."

 

대충 이런 식으로 또 코난에게 힌트를 마구마구 주고 싶은 작가님이 개입하신 느낌

뭐 지나가는 풍선 보고도 추리하고, 줄 지어가는 개미 보고도 범인 알아내는 코난인데 이 정도는 무척 약과였다.

 

#5

한편, 3시간밖에 안 남았으니까 한 시가 바쁜데 메일 답장도 없는 쿠도 신이치.

얘는 답장도 안 하고 읽기만 하는 스타일인가 보군요

그리고 갑자기 들어온 에도가와 코난은 자기가 신이치 형아한테 메일을 받았다며 란 누나와 함께 하이도 빌딩으로 가겠다고 한다.

아니 메일을 했고 봤으면 답장을 하라고.

 

하지만 신이치도 부끄러웠나 보다 하고 넘어가는 란.

아냐 걘 얼굴 붉어지지도 않음

신이치 씨는 암호 해독에 눈치가 다 팔려서 그런 생각 따위는 1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최소 연애는 란 혼자 하는 듯하다. 신란ㅜㅜ

 

#6

코난과 란이 하이도 빌딩에 갔는데 옥상에서 만난 핫토리 헤이지와 카즈하.

바늘 가는 곳에 실이 가듯이 항상 붙어다니는 헤카 등장.

 

"모미지가 불러서 여기 온 거야?"

"응 맞아."

"그 말은 모미지가 쿠도군한테 이 암호를 풀어달라고 했다는 거야?"

"으응, 맞아."

 

곧바로 확인사살 들어가는 토야마 카즈하와 쿠도와의 대결에 기대감 만발한 핫토리 헤이지

"그 말은 곧 나와 쿠도의 대결이라는 거지!"

 

철 없는 핫토리 헤이지는 또 대결구도를 형성하고 있는데, 카즈하는 란에게 오늘 학교에서 있었던 일에 대해 말해주기 시작.

여름방학 시작이라 일찍 끝났는데 갑자기 학교 찾아온 오오카 모미지는 와서 특별한 부탁을 하나 하는데.

그게 암호는 푸는 것이었고, 그걸 헤이지보다 다른 고등학생 탐정이 먼저 풀 경우 헤이지가 소원을 들어주어야 한다는 것.

 

아니 갑자기 자기한테만 유리한 부탁을 하는데 들어주는 핫토리는 뭐냐

그리고 처음에 나왔던 녹음을 했던 시점이 바로 이때였던 것

 

"반복하게 하지 마, 바보. 만약 그런 일이 생기면 네가 원하는 걸 내가 할게!"

 

...를 녹음하는 오오카 모미지와 이오리.

 

어이가 하늘로 날아갔다는 건 이럴 때 쓰는 말일까.

진짜 지가 듣고 싶은 부분만 딱 녹음하는 오오카 모미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놓고 하이도빌딩까지 오라고 하고 안 오면 오오카 모미지의 승리래 ㅋㅋㅋㅋㅋ

이거 불공정 구두계약이야.

 

#7

불공정 구두계약이지만 그걸 또 기어이 지켜내려고 하는 핫토리와 카즈하

누구는 메일 읽씹도 하는데 일방적인 계약 요구까지도 나서서 들어주는 헤카커플 아니, 헤이지

이와 같은 이유로 란에게 얼른 쿠도에게 이 사실을 전해서 헤이지가 이길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 중이에요

 

하지만 어디선가 들으면서 그건 규칙을 어기는 거라고 말하는 오오카 모미지.

옆에 있는 것도 아닌데 어디서 듣고 말하는 건가 했더니 카즈하 교복에다가 브로치인 척하는 도청기 달아놓고 엿듣다가 말한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젠 도청 정도는 명탐정코난 세계관에서 범죄도 아니지?

 

#8

짜증나니까 당장 나오라는 카즈하에게 위에서 헬기 타고 나타난 오오카 모미지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보면 카즈하도 되게 힘캐스러운 느낌 많이 나는데 란, 세라, 마코토 얘네들과 예쁘게 묶은 포니테일 효과로 여리여리한 이미지가 많이 나는 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

 

헬기 타고 나타난 오오카 모미지가 인사하니까 그딴 건 필요 없고 이야기나 해보라는 핫토리 헤이지.

카즈하는 눈치는 없는데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열정적인 사람을 좋아하는 건가?

 

아무튼 그래서 오오카 모미지가 준 힌트는

'풋볼을 좋아하는 엄마가'라고 적혀 있지만 사실 엄마는 풋볼 경기를 한번도 본 적이 없다고 한다.

 

이렇게 1039화가 끝이 나고, 자기들끼리만 신이 난 핫토리 헤이지 vs 쿠도 신이치(에도가와 코난)의 추리 대결 서막이 올랐다.

 

명탐정코난 1040화로 이어집니다.

 

명탐정코난 1040화 - 핫토리 헤이지 vs 쿠도 신이치

 

명탐정코난 1040화 - 핫토리 헤이지 vs 쿠도 신이치

명탐정코난 1040화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에서는 핫토리 헤이지와 쿠도 신이치의 추리 대결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본 에피에 해당하는 사건의 전개까지 이어집니다. 명탐정코난 1039화

incredibleharu.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