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조직과의 대결 서막-FBI vs 검은조직 (명탐정코난 1061-1062 리뷰)
본문 바로가기
명탐정코난 Detective Conan/코난 스토리 리뷰

검은조직과의 대결 서막-FBI vs 검은조직 (명탐정코난 1061-1062 리뷰)

미리별 2022. 4. 1.
728x90

1061화와 1062화 두 개를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에서는 최대 관심사, 검은조직과의 대결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검은조직은 최대 떡밥임에도 잘 풀어주지 않는데, 이번 에피소드에서 조직의 2인자인 럼에 대한 것과 정체까지 공개하니 주목할 에피소드예요.

 

이전 에피소드 리뷰 보고 오기

이전 화 리뷰입니다.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안 보셨다면 보시고 보신 분은 넘어가세요.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솔직히 이번에는 보고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전 에피소드가 아카이슈이치 에피소드이기 때문에 쭉 보고 오는 게 감상에 더 좋을 것 같거든요. 물론, 이번 에피소드만 본다고 해서 이해 못할 건 없습니다.

링크: 코난팬이라면 이 정도 통수는 맞자 싶은 1058, 1059, 1060화 리뷰!

반응형

 

명탐정코난 1061화, 1062화 리뷰

리뷰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실 부분

 제 리뷰는 사건보다 제 관심사 위주입니다. 에피소드 읽고 기록 느낌으로 적어두는 거예요.

현생으로 내용을 까먹어서 엉뚱한 소리할 수 있습니다. 혼잣말 많고 글 위주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무려 최대 떡밥인 검은조직 관련이에요. 이미 퍼질 대로 퍼진 럼의 정체와 검은조직에 대한 스토리가 이번 리뷰에서 나옵니다. 이미 한참 전에 떠오른 떡밥이었지만, 저는 이제야 리뷰를 하네요.

저도 럼에 대한 소식만 들었지 에피소드는 제대로 안 봤는데 이번 기회에 또 찾아봅니다.

만화책 소장하고 있는데, 최근에 사다가 말았거든요. 역시 카카오페이지 일해라, 열심히 소장하는 중입니다.

 

 

캐릭터는 누가 나올까?

참고하려고 적은 거예요. 그리고 요즘 새로운 캐릭터 많이 나오는데 이름도 외울 겸 적고 있어요.

등장 캐릭터: 아카이슈이치(오키야스바루), FBI요원들(조디, 안드레캐멀, 제임스 블랙) 등등, 검은조직(진, 워커) 등등.

그리고 초반에 소년탐정단도 나옵니다. 검은조직 에피소드인 만큼 하이바라 아이가 정말 잠깐 얼굴 비추는 정도로만 나왔어요. 

이번에는 아카이슈이치가 나오는 만큼 코난과 어떻게 협업할지, 쿠도가에서 성사되는 에피소드인 만큼 쿠도유사쿠와는 또 어떻게 머리를 모을지, 검은조직의 2인자 럼이 나오는 만큼 얼마나 긴장감 높은 대결이 될지를 기대해봅니다.

명탐정코난 1061화 1062화 리뷰 이미지

 

 

1061~1062화 리뷰 시작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1061화

우선 조용할 날이 없는 명탐정코난 세계관에서는 또 가까운 곳에서 사람들이 죽어나갑니다.

이번에는 FBI요원들이 하나둘씩 죽어나갑니다. FBI만의 암호로 소통하고 있는데 하필 그게 털린 거예요.

 

검은조직의 진이 직접 나서서 총을 휘둘러줍니다. 보면 진은 검은조직 내에서 실장 같은 위치가 아닐까 싶어요. 발로 뛰는 행동대장들한테는 최고 상사지만, 실제 현장에서 뛰고 있는 걸 보면 움직이는 쪽일 것 같아서요.

진 좀 무시무시하게 초반에는 그려진 것 같은데, 점점 갈수록 익숙해져서 그런가 이젠 안 무서워요. 게다가 범인은 한자와 씨에서 개그캐 같은 진을 봐버렸어;;

 

어쨌든 이걸 탐정단이 떠들면서 하이바라 아이가 얼굴 비춰주지만, 코난이 눈치 줘서 하이바라는 탐정단 데리고 갑니다.

FBI 요원이 죽은 직후 코난이 바로 발견한 뒤 빌딩 위에 있는 워커도 발견하고요. 진은 몰라도 워커는 좀 조심성이 없는 캐릭터인 것 같아서 참 잘 들킵니다.

코난은 죽은 이 뒤져서 신원파악하고 FBI인 걸 알아낸 뒤, 폰으로 암호를 발견합니다.

근데 이걸 바로 풀어...

 

 

-1061화 (2)

호다닥 집으로 달려가는 코난. 갔더니 모두 모여서 하하호호 하고 있는 FBI가 아니라 심각한 FBI...

쿠도네 집에 피신 와 있다는 말을 당당하게 합니다ㅋㅋㅋㅋㅋ 학교 갔다 왔더니 우리 집이 피신처?

그에 코난은 암호 풀어서 니네가 주고받는 거 다 알고 있다는 말도 하고요.

 

근데 쿠도유사쿠도 있고 아카이슈이치도 있으니까 어쨌든 여기 세계관에서 머리로는 안 밀릴 것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쿠도네 집을 피신처로 삼다니 당황.

신이치가 그냥 탐정이었으면 모를까, 만약 들키면 쿠도신이치부터 털릴 것 같은데.

거기다가 그 집에 오키야스바루가 묵고 있다는 것쯤은 검은조직에서 바로 알아낼 수 있을 것 같단 말이에요.

FBI가 몹시 당황한 채 쿠도네 집에 모두 모였다는 것에 당황.

 

 

-1062화

어쨌거나 1도 당황하지 않은 우리의 코난은 암호 해독을 친히 해줍니다. 암호 사용하는 사람들 앞에서 암호 해독해주기ㅋㅋㅋㅋ 그렇지만 독자한테 설명해주는 것일 테니 얌전히 봅니다.

얌전히 보면 어느 정도 알겠으니 암호는 넘어가고, 캐멀이 이걸 이용해서 조직에 역공격을 해보자고 이야기합니다.

 

전부터 사망플래그 하나둘씩 깔고 가는 캐멀 씨. 아직 죽을 시기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뭔 일 하나 할 것 같은데.

내 맘대로 사망플래그 or 검은조직 역스파이 이렇게 밀어보지만 뒷받침할 근거는 택도 없고 그냥 직감;;

케멀 운전실력이야 이미 알 사람들은 다 아니까 케멀 + FBI 요원 1명이 투입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검은조직을 일망타진하려는 찰나, 검은조직 측에서 2인자 럼이 개입합니다.

 

빠바밤- 근데 이번 거 키르랑 베르무트는 투입이 되었는데, 버본인 아무로는 없더라고요. 아카이가 나서야 하는 에피소드라서 그런가 아니면 버본은 다른 걸 하고 있었나 모르겠지만, 검은조직 에피소드인데 진작 버본으로 밝혀진 아무로는 없었어요.

 

그리고 럼의 개입으로 FBI의 작전이 손바닥 위에 놓이게 됩니다. 럼은 약간 머리 쓰는 지능캐인 듯해요.

 

-1062화 (2)

또한, 슈이치가 나가지 말라고 했는데 그 순간 캐멀이 나가서 동료가 다칩니다.

뭔가 캐멀한테는 항상 이런 모먼트가 있더라고요. 한 박자? 반 박자 빨라서 일을 그르치는 거요. 자꾸 슈이치랑 관련이 되는 것 같기도 하고요.

열정만 앞서는 캐릭터는 또 아닌 게 우린 열정 넘치고 좀 모자란 아이(혼도 에이스케)를 이미 아는데 걔랑은 분위기부터 달라요. 흠, 뭔가 이런 모먼트 있어.

 

이제 FBI가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여유롭게 식재료 사왔다며 등장하는 쿠도부부ㅋㅋㅋㅋ

세계관 찐 지능캐 오셨다.

유사쿠 오자마자 말 한 마디 듣고 FBI가 저지른 오류 지적합니다. 굿-

에도가와 코난 넌 몰랐냐? 역시 아빠가 한 수 위.

 

 

이렇게 간만에 스릴 넘치고 박진감 있는 에피소드가 전개될 것 같아 기대해봅니다.

역시 코난은 검은조직이 나와주고, 이쪽이랑 저쪽이랑 머리 오지게 굴리면서 싸워줘야 제일 재밌는 거 같아요.

아 그래도 우리 신란 데이트는 해야 한다.

 

다음 1063화 에피소드 리뷰 바로가기

검은조직, 럼과 코난 슈이치 유사쿠 머리싸움 누가 이기나? - 명탐정코난 1063, 1064, 1065화 리뷰

 

검은조직, 럼과 코난 슈이치 유사쿠 머리싸움 누가 이기나? - 명탐정코난 1063, 1064, 1065화 리뷰

 1063화부터 1065화까지 총 3개 화를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에서는 저번에 이은 검은조직과 코난 쪽의 머리싸움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솔직히 자강두천끼리 머리싸움하는 거 개꿀잼인데,

incredibleharu.tistory.com

 

리뷰를 다 보셨다면, 다음 리뷰 혹은 관심을 가질 만한 다른 글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리뷰는 '명탐정코난' 카테고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이어보시면 좋습니다.

1055화 - 와키타 카네노리 등장

 

명탐정코난 1055화 - 와키타 카네노리 등장

명탐정코난 1055화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에서는 딱히 볼 건 없고 키네노리의 등장 정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명탐정코난 1054화 리뷰 보고 오기 이전 화 리뷰입니다.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

incredibleharu.tistory.com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