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헤이지가 등장했습니다. 헤이지, 카즈하 등장 에피소드네요. 1088화, 1089화, 1090화 리뷰입니다.
헤이지와 카즈하가 나오지만, 헤카커플이 이루어진다거나 헤카 떡밥이 나오는 건 아닙니다. 고쇼님이 얼른 헤이지랑 카즈하 커플 이뤄주지 않을까 했는데 신이치와 란 커플이 이뤄진 지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헤카는 진전이 없네요.
그리고 럼 후보 중 한 명이었던 '쿠로다 효우에'가 등장하고, 그 캐릭터에 대한 떡밥이 풀리기 때문에 이번 화도 어느 정도 작가님께서 말하고자 하는 바가 있는 거겠죠.
지난 에피소드 리뷰
바로 직전 에피소드 리뷰 연결해두겠습니다. 저번 에피소드는 마츠다진페이가 회상으로 등장했던 회차입니다. 솔직히 이번 에피소드와 바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굳이 볼 필요는 없지만, 명탐정코난 내용이니까 안 보셨다면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 회차 링크로 연결해두겠습니다.
링크: 만화 명탐정코난 1085~1087화, 마츠다진페이 회상 등장
명탐정코난 1088-1090 리뷰
리뷰 들어가기 전에
저는 사건보다 관심사 위주로 혼잣말 많습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커플링 떡밥인 줄 알았지만 사실 그런 거 하나도 없고 검은조직 떡밥에 가깝습니다.
등장하는 캐릭터가 조금 많은데, 헤카커플 에피소드로는 절대 볼 수 없고 그냥 등장만 하는 헤이지와 카즈하를 볼 수 있고요. 둘이 마지막에서야 만나는데, 그러는 동안 오오카모미지가 등장해서 헤이지에게 다가갑니다.
그리고 오오카모미지의 집사인 이오리와 쿠로다 효우에 관리관이 나오는데 이 둘의 관계가 풀립니다.
1090화 마지막이 가장 중요한데, 이 부분이 검은조직 떡밥입니다.
1088-1090화 리뷰
-1088화, 헤이지와 카즈하 각각 등장! 그리고 쿠로다 효우에의 등장!
1088화는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란과 카즈하가 등장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등장한 것 같은 느낌인데 본편 연재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아무튼 카즈하가 등장했으니 헤이지도 함께 나오려나 싶었는데 같은 장소에 있는 건 아니었어요. 란과 카즈하는 교토 투어 중이거든요.
헤이지는 모리코고로와 함께 초청을 받아 미팅하고 있는 사이, 란과 카즈하는 먹방 투어 다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명탐정코난 세계관에서 단독 행동하는 둘에게 아무 일도 안 일어날 리가 없죠. 둘이서 사건 목격하거나 시체 보고 헤이지나 신이치한테 연락할 거 아니면 사건이 일어나는 쪽이잖아요.
그리고 수상한 운전기사, 바로 오오카 모미지네 기사 이오리 씨가 나옵니다. 란과 카즈하가 타고 있는 투어 차 운전수였던 것! 그럼 이쯤에서 당연히 '핫토리 헤이지'가 속한 미팅의 주체는 오오카 모미지가 되겠죠.
모미지가 핑계로 헤이지네를 단순히 잡아두려는 에피소드인가 했는데, 예상밖의 인물로 '쿠로다 효우에'가 나옵니다. 이 분도 한때는 럼 후보였죠. 교토에 볼 일이 있어서 잠깐 왔다가 오오카 모미지네 집에 들러 인사를 나눴다고 하네요. 근데 모미지가 미팅에 같이 가자고 해서 따라 왔대요.
이로써 이번 에피소드는 '쿠로다 효우에' 에피소드가 되겠네요. 헤카 나와서 헤카인가 했지만, 헤카는 점점 너무 완벽한 조연이 되어가는 중이고.
이오리가 쿠로다 효우에를 자기보다 믿음직한 인물로 언급하기도 했어요. 카즈하가 이오리한테 모미지 챙기러 가라고 하니까 자기보다 더 믿음직한 인물이 함께 있다면서.이오리와 쿠로다 효우에 잘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사건이 터집니다. 코난 엔딩은 역시 사건 목격이죠.
- 1089화, 나서는 쿠로다 효우에 관리관!
원래였다면 코난과 헤이지가 각자 나서서 했을 것 같은 사건 현장에서 바로 상황 분석하고 쓰러져 있는 시신 파악을 쿠로다 효우에가 하는군요. 저는 사건은 리뷰하지 않기 때문에 사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보시거나 책 나올 때까지 기다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충 쿠로다 효우에가 쓰러진 사람이 이미 숨을 쉬고 있지 않고, 입 주변에서 아몬드 냄새가 난다고 말하는 거예요. 원래 헤이지나 코난이 하던 일인데, 이번 회차가 확실하게 쿠로다 효우에 회차가 맞나 봐요. 쿠로다 효우에가 코난이랑 헤이지가 베란다 앞에서 망설이자 유리 바로 깨기도 했어요. 라벤더 저택이 생각나네?
그 칠흑의 추적자였나 그때 다람쥐랑 함께 다녔던 그 형사님이 왔는데 제가 이름은 모르겠네요. 코난 경찰들 이름 잘 모르겠어요ㅠㅠ 메구레 라인이랑 모로후시, 칸스케, 유이 이 정도밖에 모르겠어요ㅜㅜ 얼마 전에 나온 야마무라도.
그래도 코난과 헤이지가 아예 묻힌 건 아니고, 다람쥐 형사가 자살이라고 판단하려 하자 둘이서 아니라고 설명해주긴 합니다.
하지만 헤이지가 남주가 될 수 없는 이유. 신이치는 란 아니고서야 얼굴 붉히는 장면이 그리 많지 않은데, 헤이지는 오오카 모미지가 조금만 유횩하면 얼굴 붉어지는...그 탓에 카즈하 온 몸에 소름ㅋㅋㅋㅋㅋㅋ 이오리가 모미지 명령 받고 카즈하랑 란 붙잡아두고 있는데, 카즈하가 소름 돋는다면서 빨리 먹자고 합니다ㅋㅋㅋㅋ
그리고 란과 카즈하가 장소를 이동할 때, 이오리가 오랜 버릇이라며 주위를 둘러보는 장면이 나옵니다.고쇼님이 이오리 떡밥도 깔고 있으시네요.
1089화의 떡밥은 이 정도고, 사건은 곧 해결될 기미가 보입니다. 쿠로다 효우에가 용의자들 리드하는데, 헤이지와 코난은 모미지의 말에서 힌트를 얻습니다. 그 상태로 당연히 엔딩!
-1090화, 헤카 언제 이뤄지나요?
란, 카즈하 열심히 먹방 투어하면서 이야기 하는데 카즈하는 헤이지에 대한 신뢰가 강한 거 같아요.그렇지만 막상 헤이지는?헤이지는 모미지랑 로맨스에 꼭 나오는 클리셰 장면에 등장하네요. 모미지가 어설프게 엎어지면서 헤이지랑 둘이 뜬금없는 자세? 핫토리 손 치워, 근데 또 모미지가 바닥에 깔린 헤이지에게 키스하려고 시도합니다. 모미지 경찰서행
키드한테 키스할 뻔하고, 모미지한테 키스당할 뻔하고? 아니, 헤이지 캐릭터가 어쩌다가.
이걸 헤이지가 못하게 한 게 아니고 코난이 헛기침하며 눈치 줘서 중단됩니다. 모미지가 코난 야리는데 코난 하이바라한테 도끼눈 배워서 그런가 도끼눈 잘 뜨네요.
애초에 코난은 헤카 밀어주기 때문에 모미지 보면서 약 오르라고 웃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거나 사건은 해결이 되었습니다. 딱 맞춰서 란과 카즈하가 코난, 헤이지가 있는 곳에 도착했고요.모미지는 카즈하 도발하려고 하는데, 카즈하는 쉬지 않고 넘어가줍니다ㅋㅋㅋㅋ
-1090화, 이오리와 쿠로다 효우에의 정체!
이번 에피소드 내내 떡밥을 던지던 이오리와 쿠로다 효우에에 대한 떡밥이 풀렸습니다.
이오리가 계속 두리번거리면서 주변을 확인하는데, 쿠로다가 그걸 보고 말을 겁니다.
"사카키바라."
이 명칭은 이오리가 공안에 있을 때 불렸던 가명이라고 하네요. 후루야레이가 아무로토오루로 살고 있는 것처럼 이오리도 사카키바라라는 이름으로 살았었나 봅니다.
둘이서 점검, 소독 이런 은어를 쓰는데 코난이 대화를 듣고 공안이라고 유추합니다.
그러고 있는데 아무로 이야기까지 합니다. 이오리와 아무로가 서로 만났던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둘이 서로 어느 정도까지 알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이로써 쿠로다 효우에는 공안, 이오리는 공안 출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로가 쿠로다의 명령을 듣는 것으로 보아 가장 직급이 높고, 아무로는 현재 '제로'지만, 이오리는 출신인 거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마지막 컷, 검은조직 보스로 보이는 인물의 등장이에요.
1090화는 사실 이 장면을 위해 진행된 게 아닐까 싶어요.
호흡기를 찬 나이든 인물이 차를 타고 지나갑니다. 그 차 운전수는 아가사 박사님의 첫사랑인 후사에 켐벨의 운전기사였고, 상석에 탄 인물은 호흡기를 차고 있지만 검은조직 보스인 카라스마 렌야가 아닐까 합니다.
렌야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만약 맞다고 한다면, 그동안 검은조직 보스가 다른 인물로 변장한 채 살거나 APTX4869를 먹은 게 아니냐는 설들이 있었는데 다 아니게 되겠네요. 직접 등판.
근데 카라스마렌야는 50년 전에 99세로 죽었다고 하지 않았나요? 흠, 나이를 그대로 먹었다면 149세여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부분이니 뭔가 있을 것 같네요. 아니면 APTX4869의 비밀이 있다든지.
어쨌거나 내년 극장판이 셰리 주연의 검은조직 영화인 걸 보면 그 전까지 본편에서 어느 정도 진도가 나갈 것 같아요.검은조직 보스에 대한 부분도 좀 더 풀리지 않을까 싶어요.
바로 다음 에피소드 리뷰 보러가기 (없다면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링크: 명탐정코난 1091-1093화 리뷰, 엇갈린 커플들
명탐정코난 1091-1093화 리뷰, 엇갈린 커플들
명탐정코난 1091화부터 1093화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에서는 커플들의 엇갈린 행방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는 사건을 패스하기 때문에 사건에 대한 것은 언급하지
incredibleharu.tistory.com
코난도 정체 발각될까? 명탐정코난 1094~1096 리뷰
코난도 정체 발각될까? 명탐정코난 1094~1096 리뷰
대망의 명탐정코난 1094, 1095, 1096화를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는 일상인 척하다가 후반에 검은조직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옵니다. 아마 중요한 회차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검은조직과 메리,
incredibleharu.tistory.com
리뷰를 다 보셨다면, 관심을 가질 만한 다른 글 추천합니다.
검은조직 보스는 APTX4869 부작용을 눈치 챘다?! 개인적인 추측
검은조직 보스는 APTX4869 부작용을 눈치 챘다?! 개인적인 추측
명탐정코난 1096화까지 현재 진행이 되었습니다. 1096화를 보고 오랜만에 코난 스토리에 대해 생각을 해보면서, 글 하나 써봐야겠다 싶어 씁니다. 뭔가 체계적으로 써봐야지 하면서 끄적끄적 했어
incredibleharu.tistory.com
찐친 코난X헤이지, 인연 잇는 신사에서 헤카! 1067, 1068, 1069화 리뷰
찐친 코난X헤이지, 인연 잇는 신사에서 헤카! 1067, 1068, 1069화 리뷰
명탐정코난 100권에 해당하는 1067화, 1068화, 1069화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에서는 핫토리 헤이지와 코난이 사건을 해결하고, 헤카 커플이 진전을 보일까 말까 아니지롱 하는 내용이
incredibleharu.tistory.com
검은조직, 럼과 코난 슈이치 유사쿠 머리싸움 누가 이기나? - 명탐정코난 1063, 1064, 1065화 리뷰
검은조직, 럼과 코난 슈이치 유사쿠 머리싸움 누가 이기나? - 명탐정코난 1063, 1064, 1065화 리뷰
1063화부터 1065화까지 총 3개 화를 리뷰하겠습니다. 이번 에피에서는 저번에 이은 검은조직과 코난 쪽의 머리싸움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솔직히 자강두천끼리 머리싸움하는 거 개꿀잼인데,
incredibleharu.tistory.com
다양한 리뷰는 '코난' 카테고리 확인해주세요.
'명탐정코난 Detective Conan > 코난 스토리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카사루미 하이바라아이 관계 (feat. 슈이치) 명탐정코난 1097화 리뷰 (0) | 2022.08.06 |
---|---|
명탐정코난 1091-1093화 리뷰, 엇갈린 커플들 (0) | 2022.08.03 |
만화 명탐정코난 1085~1087화, 마츠다진페이 회상 등장 (0) | 2022.07.06 |
코난도 정체 발각될까? 명탐정코난 1094~1096 리뷰 (0) | 2022.06.24 |
명탐정코난 경찰동기조 떡밥, 1082~1084화 리뷰 (모로후시와 야마무라) (0) | 2022.06.18 |
댓글